알고보니 미국인, 혜민스님의 교훈…..

알고보니 미국인, 혜민스님의 교훈…..


혜민스님.. 무소유 등등을 얘기한 베스트 셀러..


비싼 것을 소유하면 행복?


노우! 행복은 소유가 아니다!


마음에 달린 문제다! 


이런 얘기를 해주고자 최근 한 프로그램에 등장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까? 자 드가자~


시골 구석에 위치한 어느 절 하나… 퀘퀘하고 좁은 방안에서 힘겹게 일어나는 혜민스님 ㅠㅠ


?? 아니었노


여유로운 방, 뜨뜻한 이불에서 벗어나 양말을 신고


주택 2층에서 집주변 경치를 사-악 본 뒤…


세수 좀 하고


아늑한 다락방


의복을 입고…


웅얼웅얼


굳-모닝


개 ㅆㅅㅌㅊ 2층 주택에 살고 있는 혜민스님..


시골이라 집값이 싼가봄…. 공기 좋네 ㅇㅇ


식물들도 소박하게 키우고..


서울집이었네 아 ㅋㅋ어케 샀누


우리 혜민스님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자…


경력 미쳤네


혜민스님이 교장으로 있는 마음치유학교는 무엇을 하는 곳일까?


????


전생 찾아주는데 7만원,,,


이게 뭐노


타로 단돈 33만원


‘에너지 힐링’


30만원이면 됨ㅋㅋ싸네 ㅇㅇ


유튜브 활동도 열심히..


아 ㅋㅋ


좋은 강의들이 많네요 ㅎㅎ


외로우신가봄


아 ㅋㅋ


마음이 괴로운데도 이런 프로그램에 코로나 때문에 참여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아 ㅋㅋ 명상앱도 있음


외신 기자 출신 외국인도 같이 도와줌


들으면 마음이 진정되는 파형…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들을 위해 어플 무료 제공!!!
아 ㅋㅋ 이걸 써먹네


스업가 ㅋㅋ


풀빌라 소유 ㅋㅋ


아 ㅋㅋㅋㅋㅋ


그의 킹무위키를 통해 더 많은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어?
국적 미국?
고향은 대전이지만 미국 이민 후 학교를 다니며 국적을 옮긴 검머외 혜민스님..
당연히 군대도 안 감.. 지금은 한국에서 열심히 활동중..


??? : ㅆ발!


아 ㅋㅋㅋ


어허


그리고… 이런 혜민스님을 디스했던 이센스님ㅋㅋ


아 ㅋㅋㅋ


ㄹㅇ싫어하누 ㅋㅋ


혜민스님과 같은 하버드 출신의 현각스님


한국어까지 배우며 열심히 한국에서 오랜 기간 활동했지만…


‘외국스님은 조계종의 장식품일뿐’ 


‘돈만 밝히는 한국종교’ 에 대해서 지적하며


결국 한국 불교를 떠남


지금은 독일에서 불교 전파중…


??? : 무소유는 아무것도 소유 안 한다는 말은 아니야


능력이 돼야 무소유도 하는 법…
확실하네 ㅋㅋ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